순천 맛집 대원식당 한상 가득 들고 들어오는 한정식
오늘은 순천여행 갔을때 특별한 음식으로 추억을 만들고 싶을때 찾으면 좋은 곳, 순천 맛집 대원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갔을때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니 부모님과 함께 순천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과거에 비해 찾기 힘들어진 정통 한정식집
오늘은 지난 주말에 아버지를 모시고 다녀왔던 순천 맛집 대원 식당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 고향은 순천이고 제 아버지는 아직도 고향 순천에서 살고 계시는데요, 아시다시피 전라남도는 웬만한 음식점에 가도 중간 이상은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굉장히 반찬 구성도 알차고 하나하나의 또 훌륭하다는 평이 있어요. 그 중에서 가장 매력이 넘치는 곳이 바로 순천 한정식집입니다.
그런데 최근 분위기가 좀 바뀌었어요. 예전처럼 정통 한정식집 찾기가 다소 힘들어졌습니다. 제가 20대 때만 해도 순천에 참 많은 한정식 집이 있어서 부모님을 모시고 자주 한정식 집에 가곤 했었거든요. 그런데 시대가 바뀌면서 한정식 집이 참 많이 문을 닫았어요.
한정식집은 아시다시피 다양한 음식들을 준비해야 하기에 기타 다른 음식점에 비해 훨씬 더 준비과정이 힘들고 고되기에 이 과정을 버텨내기가 힘들고, 더불어 식자재비의 상승도 한정식집을 유지하는데 악영향을 주었으리라는 생각입니다.
순천 한정식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대원식당
하지만 그럼에도 꿋꿋하게 한정식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곳 중에 하나가 대원 식당입니다. 한정식이라고 하면 정말 다양한 반찬들이 상을 가득 메우고 있는 그런 장면을 상상하실 텐데요. 대원식당이 딱 그런 곳입니다. 메뉴는 4만 9천 원짜리와 3만 9천 원짜리가 있는데 저는 이날 아버지 생신을 맞이하여 4만 9천 원짜리 정식을 주문했는데 정말 상다리가 부러진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던 구성이었습니다.
대원식당 영업시간
11:30~21: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20:00 라스트 오더
월요일 정기휴무
네이버 예약을 하고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서빙하시는 두 분이 큰 상에다가 반찬을 가득 채워서 들고 오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했죠.
얼핏 봐도 30가지는 넘어 보이는 반찬 가지 수도 그렇고 반찬 하나 하나에 정성이 깃들여 있는게 인상적이었어요. 어떤 것을 먼저 먹어볼까 또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되는 순간이었는데요, 아버지와 함께 막걸리 한잔을 하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순간이 참 행복했습니다.
순천여행에서 갈만한 식당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대원식당 네이버예약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고, 한정식 외에도 가볼만한 순천맛집을 소개해 드릴테니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